뒤로가기
콜
서울바른 네트워크 소식

부산점 | 겨울방학 치아교정 치료 전 필수사항 꼭 체크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점 작성일18-03-07 15:34 조회44,525회 댓글0건

본문

외모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치아교정을 생각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돌출입, 덧니와 같은 부정교합을 바로잡아주는 치아교정을 한 후에 외모가 개선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겨울방학과 같은 시기에는 많은 중고등학생들과 대학생들뿐만 아니라 시간적 여유가 되는 성인들까지도 미뤄왔던 치아교정을 하기 위해 치과에 내원하는 사례가 많다. 이때 치과 선택이 중요하며, 성급한 선택으로 인해 적지 않은 치료비용을 지불하면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아무래도 치료를 고려할 때 가장 눈에 보이게 되는 것은 ‘비용’이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치과의 이벤트도 가격을 위주로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SNS에 더욱 민감한 1020세대의 경우에는 이러한 SNS나 인터넷의 가격광고를 보고 치과를 결정하기 쉽다.

치아교정은 치열과 교합 등을 바로잡아 주어서 저작력을 향상시키고, 치아관리를 더 수월하게 해주며, 외모를 개선시켜 심미적인 만족도를 높이는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치료이다. 따라서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을 모두 고려하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분야인데, 저렴한 가격만 보고 치과를 선택한 경우에 원하지 않는 다양한 문제들이 생길 수 있다.


이를테면 선불금만 챙기고 폐업을 하는 ‘먹튀 치과’나, 경영상의 이유로 중간에 의사(페이닥터)가 계속 바뀌어 치료의 연속성이 떨어지고 환자의 불안감을 높이는 치과, 그리고 의사가 교정에 대한 전문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하여 잘못된 진단과 방법으로 치료기간이 터무니없이 길어지거나 치료결과가 불완전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선택하기보다, 제대로 된 교정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치아교정을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필수항목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첫째, 충분한 교정치료 경험을 갖고 있는 의료진인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정치료를 하는 의사는 교정학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치료결과를 예측하고 치료계획을 수립할 줄 알아야 한다. 단순히 치열만 고르게 배열하는 기술이 아니라, 올바른 교합을 만들어서 씹는 기능을 향상시키고 치료결과가 오래 잘 유지되도록 만들어야 하며, 만족스러운 외모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심미안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성을 갖춘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교정의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고, 대학병원 교정과에서 오랜 기간 동안 정규 수련과정을 거친 치과교정과 전문의를 찾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된다.

둘째, 의사가 직접 상담부터 진행하는지를 살피는 것이 좋다. 상담을 통해서 환자의 요구 정도를 70% 가까이 파악하게 된다. 개개인이 원하는 바를 전문가 입장에서 주의 깊게 듣고 이를 치료계획에 반영하여야 개개인에 적합한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며, 따라서 만족도가 높은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셋째, 상주하는 치과의사가 진료를 하는지 살펴야 한다. 치아교정을 시작하면 평균 2년 정도의 기간 동안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처음의 상담과 정밀진단을 바탕으로 하여 체계적인 치료계획이 수립되고, 이 계획에 따라 매달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교정치료가 진행되기 때문에, 전문적인 의사의 일관성 있는 치료계획과 방법이 치료기간을 단축시키고 치료결과도 훨씬 좋게 만들게 된다. 따라서 의사가 자주 바뀔 가능성이 높은 치과보다, 치과교정과 전문의가 매일 상주하는 교정 전문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넷째, 가격만을 내세우는 치과는 피하는 것이 좋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족할 만한 수준 높은 치료를 받을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부분이다. 의료에 있어서 가격보다 중요한 것은 치료의 질이다. 결코 싸고 좋은 것은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부산 덕천에 위치한 서울바른교정치과 부산점의 치과교정과 전문의 전다미 원장은 “치아교정을 성급하게 결정하여 후유증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며 재교정을 위해, 뒤늦게 교정 전문 치과를 찾아 오시는 환자분들이 늘고 있다. 치아교정은 치과의사들도 까다로워 하는 진료분야 중에 하나이다. 그러한 만큼 충분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에게서 처음부터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가격만으로 환자를 유인하려고 하는 곳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원본 : http://theleader.mt.co.kr/articleView.html?no=20180126153578540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바른 치아교정 네트워크